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정보/아메리카

[캐나다] 몬트리올 자끄까르띠에광장


01




몬트리올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자끄 까르띠에 광장

자끄 까르띠에 광장(Place Jacques cartier)은 몬트리올 구시가지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광장의 입구에는 이곳의 통치자였던 Horatio Nelson의 동상이 서 있는데 여기서 바라다 보이는 올드 포트는 환상적인 전망으로 유명하다. 거리의 악사와 저글러, 판토마임 연기자, 초상화가,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미술가들로 가득해 언제나 관광객과 지역 방문객들로 가득하고 여름에는 거리를 따라 들어서는 노천 카페와 레스토랑이 하루종일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몬트리올의 활기를 느끼려면 이 곳에 가보자. 노천카페와 노점상,길거리 공연이 매일매일 열리는 곳 자끄 까르띠에 광장.
서울에 시청광장이 있다면 몬트리올에는 이 곳이 있다. 몬트리올 구 시가지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이 곳은 고풍스러운 시청 맞은편에 기다란 길로 연결되어 진 곳이다.
길의 오른쪽에는 노천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길 가운데에는 노점상과 한가로이 쉴 수 있는 벤치 그리고 거리의 악사와 저글러, 판토마임 연기자, 초상화가,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미술까들이 있다. 그리고  "Hug You - 당신을 안아드립니다." 판토마임 연기자가 안아주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다.
이 곳에서 잠깐 음악도 감상해보고, 같이 흥겹게 춤도 춰가면 분위기를 즐겨보자.